Blockly 2019 Q4 Release

Blockly도 그동안 계속 버전 패치를 해왔는데, 이번 2019 Q4 릴리즈에선 약간 더 큰 변화를 가지고 릴리즈 되었습니다. https://groups.google.com/forum/#!searchin/blockly/npm%7Csort:date/blockly/cOxLdS7vX-c/bq-KIyBXAAAJ Zelos라는 렌더링 엔진을 사용하는 것인데, 기존 렌더링 엔진인 Geras를 보완하여 개발하였습니다. 블럭들의 모습이 Scratch의 그것들과 상당히 유사해졌고, 실시간으로 블럭을 그려서 사용하다보니 좀더 예쁜? 모습을 보여줍니다. 각 렌더링 엔진에 대한 설명은 다음의 슬라이드에서 참고. https://docs.google.com/presentation/d/1nNk0DYT_aeMxKS7BVfAZxpQSOmwBu9XuG96oezrp_Ss/edit#slide=id.g40d1aecc4e_0_470 여하튼 기존 개발 … Continue reading Blockly 2019 Q4 Release